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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사전

SSP(Supply Side Platform)란?

by 테크원 2023. 5.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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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P

SSP(Supply Side Platform)란?

SSP(Supply-Side Platform)는 웹 퍼블리셔와 디지털 아웃오브홈(DOOH) 미디어 오너들이 광고 인벤토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광고를 채우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술 플랫폼입니다. SSP는 퍼블리셔 측에서 광고 네트워크와 광고 거래소와 연결되며, 광고주 측의 DSP(Demand-Side Platform)와 연결됩니다.

 

SSP는 광고 인벤토리 관리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먼저, SSP는 광고 인벤토리의 가용성, 잔여 인벤토리, 가격 등을 추적하고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퍼블리셔는 광고 인벤토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광고주에게 적합한 광고 공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SSP는 또한 광고주의 광고 캠페인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SSP는 광고주의 광고 요구사항과 목표를 이해하고, 광고 인벤토리를 추천하거나 자동화된 광고 매칭을 수행하여 캠페인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광고주는 SSP를 통해 광고를 예약하고 광고를 배포하기 위한 필요한 설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SSP는 데이터 분석과 보고 기능도 제공합니다. SSP는 광고 인벤토리와 광고 캠페인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퍼블리셔에게 성과 분석, 수익 보고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퍼블리셔는 광고 인벤토리를 최적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 SSP는 광고주와의 광고 주문 및 거래를 처리하고, 광고주에게 가용한 광고 인벤토리를 제시합니다. SSP는 광고주의 타겟팅 속성과 오디언스 데이터를 활용하여 광고를 선별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어 광고주가 목표로 하는 대상에게 효과적으로 광고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광고주는 광고 예산을 최적화하고 원하는 대상층에 도달하여 광고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SSP는 광고주와 퍼블리셔 사이의 광고 거래를 용이하게 만들어주는 기능도 하는데, SSP는 광고주와 퍼블리셔 간의 광고 주문 및 거래를 자동화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광고 주문과 정산 과정을 간소화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SSP는 웹 퍼블리셔와 DOOH 미디어 오너들이 광고 인벤토리를 관리하고 광고를 채우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술 플랫폼입니다. SSP는 광고 인벤토리 관리, 광고 캠페인 운영, 데이터 분석과 보고, 광고주와의 거래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광고 시장에서 효율적인 광고 거래를 지원합니다.

 

DSP와의 차이점은 하단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SP(Demand Side Platform)란?

 

DSP(Demand Side Platform)란?

DSP(Demand Side Platform)란? Demand Side Platform(DSP)은 디지털 광고를 구매하는 광고주나 광고 대행사가 광고 인벤토리를 구매하고 광고 캠페인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입니다. DSP는

tech1.tistory.com

 

 

SSP를 사용하는 이유

퍼블리셔가 SSP를 사용하는 이유는 광고 인벤토리를 효율적이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관리하고 판매하며 최적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SSP를 통해 퍼블리셔는 다양한 광고 형식(디스플레이, 비디오, 네이티브)을 방문자에게 보여주고, 웹사이트와 앱을 수익화할 수 있습니다.

 

첫째, SSP를 사용하면 퍼블리셔는 광고 인벤토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SSP는 광고 인벤토리의 가용성, 잔여 인벤토리, 가격 등을 추적하고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퍼블리셔는 광고 인벤토리를 최대한 활용하고 광고 채우기에 효율적인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둘째, SSP는 자동화된 기능을 제공하여 퍼블리셔의 작업을 간소화합니다. SSP는 광고주의 광고 요구사항과 목표를 이해하고, 적합한 광고 인벤토리를 추천하거나 자동화된 광고 매칭을 수행하여 퍼블리셔가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퍼블리셔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면서 광고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셋째, SSP를 사용하면 퍼블리셔는 여러 광고 거래소와 DSP(Demand-Side Platform)에 동시에 인벤토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퍼블리셔가 광고 인벤토리를 다양한 광고주에게 노출시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넷째, 일부 SSP는 서비스를 통해 Amazon Publisher Services (APS)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Amazon DSP와 같은 광고주들에게 직접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는 퍼블리셔가 더 많은 광고주와의 거래 기회를 확보할 수 있으며,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SSP는 퍼블리셔가 브랜드 안전성 가이드라인, 카테고리, 가격 등의 기준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SSP는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광고 경매를 진행하고 최고 입찰자에게 인벤토리를 판매합니다. 이로써 퍼블리셔는 광고의 적절성과 수익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즉, 퍼블리셔가 SSP를 사용하는 이유를 요약하자면 광고 인벤토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판매하고 최적화하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퍼블리셔는 SSP를 통해 다양한 광고 형식을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여러 광고 거래소와 DSP에 연결하여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SSP는 퍼블리셔에게 광고 거래의 투명성과 제어력을 제공하며, Amazon Publisher Services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광고주와 직접적인 거래 기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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